트위터 리밋에 대하여 - by 트윗매니저
도움이 되었다면 주위에도 소개해주세요!
트윗 쓰기 리밋 (Status update limit)
- 일반적으로 '리밋'이라고 부르는 가장 흔한 리밋입니다.
- 한 시간에 100개 이상의 트윗을 작성하면 약 2시간 정도 트윗을 더이상 작성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. 영어권에서는 이를 Twitter Jail(트위터 감옥)에 갇혔다고 표현합니다.
- 트윗 쓰기 리밋에 걸린 경우라도 DM 발송은 가능하니 중요한 대화 중간이었다면 쪽지로 상대방에게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.
API 리밋 (API limit)
- 한 어플로 트위터 본사 서버에 요청을 보낼 때마다 1회의 API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. 예를 들어 내 트윗 목록 불러오기, 트친의 프로파일 조회, 트윗 발송하기, 쪽지 발송하기, 팔로우하기, 언팔로우하기 등등 모든 동작 하나가 1 API씩 소모하게 됩니다.
- 이런 식으로 한 시간에 350개의 API 요청을 보낼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있습니다. 이 제한은 어플별로 따로 적용되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Twitter for Android에서 API 리밋에 걸려도 Tweetdeck에서는 여전히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트윗 쓰기 리밋과는 달리 글이 안 써지는 것은 물론이고, 타임라인 갱신도 안 되는 현상이 벌어집니다.
팔로잉 리밋 (Following Limit)
- 스팸성 활동을 제한하기 위해 2001번째 팔로잉 이후로는 팔로잉의 약 90%에 해당하는 팔로어 수가 받쳐줘야 추가로 팔로잉을 할 수 있습니다.
- 팔로잉 전체 숫자 뿐 아니라 팔로잉 속도에도 제한이 있습니다. 하루에 1000명, 한 시간에 100명 이상 팔로잉하면 한동안 추가 팔로잉(맞팔 포함)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팔로잉리밋 링크를 이용해주세요.
- 참고로 팔로어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.
기타 리밋
- DM(쪽지) 하루에 250개 제한
- 프로파일에서 이메일 수정 4시간에 1회
- 기타 리밋에 대한 알려진 내용이 있다면 @twt_manager에게 알려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 ^^
트위터 리밋 - 트위터의 여러가지 리밋(limit)에 대한 설명입니다
마음에 들었으면 트친들에게 알려주세요!